[ 목차 ]
실리콘 이유식 스푼 솔직후기
아이에게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떠먹일 스푼을 찾으시나요?
적당히 단단하고 아이가 마음껏 물고 뜯어도 안전한 스푼을 소개 드립니다.
실제로 6개월부터 우리 감자에게 사용한 릿첼 스푼인데요, 무엇보다도 아이가 거부감 없이 이유식을 잘 받아먹는 것은 이 스푼 덕분인것 같습니다.
릿첼 실리콘 컬러 이유식 스푼
이유식 시기에는 초기부터 완료기(돌 전) 까지 사용 가능한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스푼이 필요합니다.
릿첼 실리콘 스푼은 아이의 잇몸과 치아가 상하지 않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스푼입니다.
릿첼 실리콘 스푼은 많은 후기로도 유명한데요. 아래처럼 극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아이가 좋아하는 마법의 스푼같다
- 작은 아이 입에 쏙 들어가게끔 설계되어 아이가 잘 먹는 다는
- 무엇보다 다른 스푼은 많이 흘러서 고생했는데 릿첼은 흘리는 것 없이 아이 입속으로 들어간다
- '국민' 붙은 아기용품은 다 이유가 있다.
아래 제품 정보 공유 드립니다.
- 사용연령 : 5개월부터
- 재질 : 실리콘, 나일론, 폴리프로필렌
- 사이즈 : S - 15.5 x 2.2 x 1.2(cm) , M - 15.8 x 2.6 x 1.5(cm)
- 컬러 : S - 인디그린, 버터옐로우, 코지그레이, M - 크림
6개월아이에겐 1단계 작은사이즈 스푼을 추천
릿첼 실리콘 스푼은 ALL 실리콘 소재로 더욱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하죠.
실리콘 재질의 스푼으로 위생과 안전은 물론이고 아이의 연약한 잇몸과 치아를 지키면서 이유식을 먹일 수 있다고 합니다.
소프트한 선단 부분과 단단한 손잡이 부분이 균형감 있게 만들어져 전체 이유식 기간에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2종류가 있습니다.
- 1단계 작은사이즈 스푼 : 미음/묽은 죽/작은 입자에 적합한 스푼입니다. 아이 입 속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초기 이유식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볼이 넓고 깊은 스푼 : 굵은 입자 형태의 죽에 적합한 스푼입니다. 먹는 양이 늘어난 시기 또는 국물을 먹일 때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1단계 스푼으로 이유식을 시작하고, 아이의 성장에 따로 넓은 2단계 스푼으로 변경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릿첼 실리콘 스푼은 실리콘 내부에 힘을 받을 수 있는 뼈대(나일론)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실리콘으로 안전하게 마감하여, 앞부분은 부드럽고 중간부분은 단단하여 내용물 뜨기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릿첼 스푼 관리 Tip
릿첼 실리콘 스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 올바른 열탕소독법 :
- 과도한 열탕 소독은 제품을 빨리 손상시킵니다.
- 큰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불을 끈 상태에서 끊인물에 데치듯이 1분 이내 소독을 권합니다.
- 소독 후에는 서늘한 곳에서 말려주시거나 마른 행주로 닦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끈적임 제거법
- 고무재질의 특성으로 끈적일 수 있습니다.
-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줄 뒤 제품과 함께 2분간 끓인 후 꺼내어 세척해주세요
- 냄새 제거법
- 아래 혼합액 중 하나를 준비하고 4시간 이상 담근 후 깨끗한 물로 세척해주세요. 약 4시간 외부 햇볕에 노출시켜 말리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소주와 물을 1 대 1 비율
- 설탕과 물을 1대 2 비율
- 쌀뜨물
- 아래 혼합액 중 하나를 준비하고 4시간 이상 담근 후 깨끗한 물로 세척해주세요. 약 4시간 외부 햇볕에 노출시켜 말리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고무제 오염 제거법
- 고무제 표면이 오염되어 잘 닦이지 않을 때에는 제품에 물을 묻혀 베이킹 소다로 닦아주세요. 그리고 다시 세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